본문 바로가기
교통

비즈니스석 예약하기 전에 꼭 봐야할 팁

by 그래머 2023. 1. 21.
반응형

비즈니스석 예약하기 전에 꼭 봐야 할 팁

비즈니스석 예약하기 전에 창문이 있는지, 비상구 자리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 첫 해외여행 때 이코노미 클래스를 이용하는데요! 이코노미와는 다른 비즈니스석 만의 예약 팁들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비즈니스석 배치도
언제나 설레는 여행, 비즈니스석으로 떠나볼까?

비즈니스석 이코노미석 가격 차이

예약율에 따라 같은 노선의 항공편이라도 요금 차이가 발생할 수 있지만, 보통의 경우 이코노미석 대비 비즈니스석 요금은 2~3배 비싼 편으로 나타납니다. 에어버스 A380, 보잉 B747과 같이 몇 대 남지 않은 초대형 여객기들을 제외하면 보통 50석 이내인데요!

 

이렇게 좌석 수는 이코노미석에 비해 적지만, 비즈니스석 요금은 훨씬 높기 때문에 승객 입장에서도 기대를 많이하게 되고, 항공사 입장에서도 매우 중요한 손님으로 인식하고 있습니다.

 

한 번쯤 꿈꾸는 비즈니스석 여행이지만, 의외로 좋은 좌석과 아쉬운 좌석이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장거리 노선의 경우 이코노미석 2배 이상되는 비즈니스석이기에 주의사항을 면밀히 확인하여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좋은 비즈니스석 선택하는 방법 

1. 화장실, 갤리와 떨어진 좌석

개인 간의 거리가 충분히 떨어져 있고, 좌석 크기 자체도 상당히 큰 편이라 앞, 뒤, 옆 사람에 의해 방해를 받을 일은 거의 없다고 보면 됩니다. 하지만 비행기 구조상 발생하는 소음에 대해서는 비즈니스석도 피할 수 없는데요!

특히, 화장실과 가까운 비즈니스석은 승객이 자주 왔다갔다하다보니 어쩔 수 없이 신경이 쓰일 수밖에 없습니다. 더군다나 비행 중에 움직이다 보면 기상현상으로 기체가 흔들릴 때가 있는데요!

 

비행기가 흔들리면서 다른 승객과 불필요한 접촉도 발생할수 있고, 화장실 특유의 냄새와 변기 소리로 인해 휴식을 방해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음식을 준비하는 갤리 또한 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음 뿐만아니라 후각이 예민한 분들에게는 편안한 휴식을 방해하는 요소 중 하나가 될 수 있는데요! 장거리 노선의 경우 2끼는 기본에 3끼까지 먹는 경우 음식 준비로 인한 소음으로 신경 쓰일 수 있습니다.

2. 더 넓은 비즈니스석 비상구 자리

이코노미석 중에서 가장 인기있는 자리를 고르라면 비상구 자리일 텐데요! 이코노미석 특성상 좁은 간격으로 인해 발을 제대로 펼 수가 없는데 비상구 자리는 앞이 트여있어서 다리를 꼬아서 있을 수도 있고, 쭉 펴고 있을 수도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비즈니스석 또한 이러한 비상구 자리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비즈니스석 자체도 상당히 넓은 축에 속하지만, 비즈니스석 비상구 자리는 보다 더 넓은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물론 비상구 자리의 경우 비상상황 발생시 승무원을 도와 다른 승객들을 먼저 내려주는 역할을 해야 하고, 아이가 있는 손님은 이용할 수 없는 등 일부 제약이 있으니 예약 전에 미리 확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창문없는 비즈니스석은 피하자!

비즈니스석을 예약하면서 넓은 좌석과 창가를 통해 하늘 사진을 촬영하는 자신을 꿈꾸지만, 의외로 비즈니스석에도 창가가 보이지 않는 자리가 있습니다. 비싼 돈을 내고 탔는데 인증숏하나 찍을 수 없다니 분통이 터질 수도 있는데요!

창문없는 비즈니스석

대한항공의 A330-200 비행기 비즈니스석을 보면 창문이 없는 좌석이 있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숙면을 취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매우 좋은 자리일 수 있지만, 자주 비즈니스석을 못 타는 분들에게는 날벼락같은 자리가 아닐 수 없는데요!

 

항공사에서는 이러한 창문 없는 비즈니스석에 대한 안내가 없고, 좌석에 대한 할인이 없기 때문에 자신이 탑승할 항공기의 비즈니스석 배치도를 미리 꼼꼼히 확인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시트구루에서 비행기 배치도 확인하기

 

참고로 저는 해외여행을 앞두고 예매하기 전에 비행기 배치도 해외사이트인 시트구루에서 확인하고 있는데요! 무료로 확인이 가능하고, 편리한 인터페이스로 만들어져 있으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기종별 추천 및 비추천 좌석 한눈에 보기 

 

Airline Seat Maps, Flights shopping and Flight information- Best Airplane Seats - SeatGuru

Shop for rental cars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www.seatguru.com

 

항공권 최저가 가격 비교 사이트

✈️ 스카이스캐너 최저가 항공권 가격비교

🛩️ KAYAK 특가 항공권 예약

 

비즈니스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셨다면, 합리적인 가격으로 최저가 항공권을 가격 비교하여 구입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비즈니스석 예약하기 전에 꼭 봐야할 팁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