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에어비앤비 우편번호(ft.결제수단 추가 오류 해결)

by 그래머 2023. 4. 20.
반응형

에어비앤비 숙소예약을 하기 위해 결제수단을 추가하다 보면 우편번호 란이 나오게 됩니다. 보통 우리나라의 경우 도로명 주소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입력되는데 몇 자리를 입력하라는 안내 메시지도 없고 혼란스럽기만 합니다.

 

뿐만 아니라 에어비앤비를 결제할 때 보면 생각보다 카드 정보 입력 페이지에서 발생하는 오류가 많은데요! 이번 글에서는 에어비앤비 우편번호 입력뿐만 아니라 결제수단 추가 시 발생하는 오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어비앤비 우편번호 및 결제수단 입력 방법

결제 수단 페이지에서는 카드번호, 유효기간(만료일), CVV, 우편번호 4가지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야 됩니다.

국가/지역은 카드번호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표시되니 너무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에어비앤비 우편번호

  • 카드번호: 카드 앞면 또는 뒷면에 표시. 대부분 14~16자리(카드사마다 다름)
  • 유효기간(만료일): VALID THRU 또는 GOOD THRU로 표기(06/26 = 2026년 6월)
  • CVV: 카드 보안 코드. 대부분 3~4자리. 보통 카드 뒷면 서명란에 표시(아멕스 카드: 카드 앞면 4자리 숫자가 CVV 번호)
  • 우편번호: 카드사에 등록된 집 주소 우편번호 5자리 입력

주의사항은 에어비앤비 결제 시 청구서 수신 주소 및 전화번호가 카드 정보와 일치하지 않으면 결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에어비앤비 우편번호 입력 방법

결제수단 추가할 때 나오는 우편번호는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집 주소를 기준으로 입력합니다. 아래 링크의 지도에서 현재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아파트명 또는 집 주소(잠실로62)를 입력하면 (우) 05555이라는 우편번호가 나오는데 이 숫자를 입력합니다.

에어비앤비 우편번호 네이버 지도에어비앤비 우편번호 카카오맵에어비앤비 우편번호 구글맵

📌 네이버 지도 📌 카카오 맵 📌 구글 맵

 

에어비앤비 결제 오류 원인

  • 신용카드 또는 직불카드 유효기간이 만료된 경우
  • 카드 사용 1일 출금 또는 구매 한도를 초과한 경우
  • 청구서 수신 주소 및 전화번호와 일치하지 않는 경우
  • 카드 거래가 중단된 경우
  • 신용카드 또는 직불카드로 결제할 수 있는 자금이 충분하지 않은 경우
  • 체크카드는 해외 숙박 결제 시 제한이 있을 수 있어(해외 승인건 중 유흥에 관련된 승인 건은 거절됨. 숙박=유흥으로 간주)
  • 카드가 국내 결제만 가능하고 해외 이용(결제 및 현금출금)은 비활성화되어 있는 경우 해외 숙박 결제 불가

 

에어비앤비 쿠폰 사용 시 주의할 점

쿠폰을 사용한 예약을 호스트(방을 빌려주는 사람, 집주인)이 취소하면, 쿠폰 코드는 여전히 유효하고 다른 예약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게스트가 쿠폰을 적용해 결제한 예약을 취소한 경우, 해당 쿠폰은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쿠폰은 예약 1건당 하나만 사용할 수 있고, 여러 개를 적용할 수는 없는데요! 쿠폰 유효기간(만료일)이 지나면 연장하거나 대체 쿠폰 발급은 불가능하니 정해진 시간 내에 가급적 사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에어비앤비 홈페이지 바로가기

 

에어비앤비 쿠폰 사용 방법

  1. 결제 페이지에서 쿠폰 입력 클릭
  2. 쿠폰을 선택하거나 쿠폰 코드 입력
  3. [적용] 버튼 클릭
  4. [요금 세부 정보]에서 쿠폰 적용 후 금액이 차감됐는지 확인

예약 28박 이상의 장기 숙박 예약이나 분할 결제를 이용하는 경우, 총액에서 쿠폰 금액만큼 차감된 금액을 나눠서 결제해야 됩니다. 쿠폰 금액의 일부분만 사용한 경우, 사용하지 않은 금액은 소멸돼. 과거에 한 예약에는 쿠폰을 소급 적용할 수 없습니다.

 

쿠폰은 발급 목적에 해당하는 예약에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숙박에 대해서만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일 경우, 체험이나 기타 에어비앤비 서비스 예약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에어비앤비 예약 취소 및 환불 기준

에어비앤비 결제 시 숙박비, 청소비 그리고 서비스 수수료 총 3가지 항목이 한꺼번에 결제되는데 호스트가 직접 취소하는 경우 전액 환불 가능하지만, 게스트는 일반적으로 체크인 5일 전까지 숙박을 취소하면 서비스 수수료를 제외한 나머지 부분을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여행일정에 가까워졌을때 호스트 사정으로 취소되는 경우 돈은 돌려받을 수 있지만, 여행 일정에 차질이 생길 수 있으니 숙소 후기와 호스트 등급을 잘 확인하는 것이 여행을 망치지 않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에어비앤비 예약 취소 시 게스트가 전액 환불을 받을 수 있다고 하면, 전액은 숙박비를 의미해. 에어비앤비 게스트 수수료 환불 여부는 여러 요인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게스트가 체크인 전에 취소하면 호스트에게 청소비가 지급되지 않아도 됩니다.

 

또한, 결제 전 서비스 수수료가 얼마인지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대략 호스트에게 전달되는 예약금액의 6%~12%가 서비스 수수료이고, 취소 시에는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만을 환불받을 수 있다는 점 기억하시고 예약진행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