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

비행기 놓치면 어떻게 될까? 생각만해도 아찔

by 그래머 2023. 8. 21.
반응형

https://marrien.co.kr/2023/05/비행기-놓치면.html

 

비행기 놓치면 환불 받을 수 있을까(출발전, 국제선 환승 상황) - 마리엔

비행기 놓치면 환불 불가능 할까요? 아닙니다. 출발 당일에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국제선 환승의 경우 비행기를 놓치게되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이 경우에는 상황에 따라 항공사에서 대체 항공

marrien.co.kr

멍하니 시간을 보낼때 종종 현실에서 일어날 법한 일들이 떠오르곤 하는데 이번에는 비행기를 놓치는 생각이었다. 실제로 몇년전 아이슬란드 여행 간에 비행기를 놓칠뻔 한적이 있어서 그런지 이런 생각이 가끔 나기도 한다.

 

좀더 저렴하게 여행을 하자는 생각에 경유를 2번이나 거쳐서 아이슬란드로 떠났는데 인천~북경~암스테르담~오슬로에 도착하는 경로였다. 이제껏 배낭여행을 하면서 단한번도 환승 간에 비행기를 놓친적 없었기에 아무생각없이 있었다.

인천에서 북경으로 가는 비행기는 순조롭게 출발하여 북경에서 일일 비자를 발급받아 발마사지도 받고, 오랜만에 천안문 광장에도 놀러가보고 중국의 발전하는 모습을 카메라에 담기도했다. 문제는 북경에서 암스테르담으로 향하는 비행기..

 

암스테르담에서 오슬로 간에 환승시간은 약 2시간이었는데 중국 동방항공의 기체가 느린건지.. 당시 풍향이 안맞았는지 1시간 30분이나 지연 도착하고 말았다. 내리자마자 30분 만에 다음 비행기로 갈아타야했는데.. 암스테르담에 비행기가 내리자마자 중국인들이 자리에 일어나서 짐을 빼는 바람에 복도가 아수라장이 되어버렸다.

 

모든것을 내려놓고 순서대로 내리고 그때부터 게이트만 보고 계속 달렸다. 그렇게 열심히 뛰어본게 아마 인생에서 손으로 꼽을 정도였는데 진짜 다행스럽게도 오슬로행 비행기에 탑승할수있었다.. 불행한 것은 내 짐은 같이 못탔다는거...

 

결국 오슬로 공항에 도착해서 짐이 안왔으니 숙소로 보내달라고 숙소 이름과 주소, 내 연락처를 남기고 지갑, 여권만 챙겨서 여행을 시작항수밖에 없었다. 그렇게 뛰어다닌 이유는 일정이 꼬이는게 싫었는데 생각해보면 그냥 포기하고 암스테르담에서 하루 쉬는것도 나쁘지않았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아무튼 정종 이런 생각이 떠오르는건 그때 그립기도하고 정말 아찔했기때문에 떠오르는것 같다.. 그때로 다시 돌아가더라도 난 또 여행을 떠나겠지..

반응형